이 약관은 프리미어모터스㈜(이하 “회사”)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My Premier를 통해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및 서비스 이용조건, 절차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리)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고, 이 약관에서 별도로 정의되지 않은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따릅니다.
1. 서비스: 회사가 제공하는 My Premier를 통해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이용자: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의미합니다.
3. 회원: My Premier에 접속하여 이 약관 및 개인정보 활용에 동의하고,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4, 비회원: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My Premier에 접속하여 게시된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5.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한 이메일 주소를 의미합니다.
6. 비밀번호(Password):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 특수문자 등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7. 탈퇴: 회원이 서비스 이용 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를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① 이 약관은 회원 가입 시 고지하고 이에 동의한 자가 회원으로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이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위 제1항의 회원 가입 시 고지방법과 동일한 방법 또는 My Premier 팝업화면으로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단,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 게시판 내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개정된 약관은 적용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가입 시 동의한 약관에 대해서 열람을 요구할 경우, 가입 시 기재한 전자우편으로 링크형태로 전송합니다.
④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 약관 변경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 (관련 법령과의 관계)
이 약관에 명시되어 있지 않거나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관계 법령의 규정과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따릅니다.
제5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에 대한 홍보 내용
2. 회사가 판매하는 제품 안내
3.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정보
4. 통합 회원 이용 서비스
- 시승예약, 이벤트 참여- 차량 구매 및 보유 회원인 경우: 차량 정비 예약, 정비이력 조회, 정비예약, 긴급출동 등의 서비스 제공
② 회사는 수시로 기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 내용을 서비스의 향상 또는 회사 정책 변경 등을 이유로 필요 시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변경, 중단으로 발생하는 문제 중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경우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6조 (회원가입 및 정보변경)
① 회사는 서비스 이용 및 운영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합니다. 회원가입을 원하는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회원 가입신청양식에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기재하여야 하며, 그 외 사항은 관계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을 따릅니다.
1. 이름
2. 생년월일
3. 휴대 전화번호
4. E-mail
5. 비밀번호
② 만14세 미만의 개인은 회원가입이 제한됩니다.
③ 회원가입을 원하는 이용자는 반드시 실명으로 회원가입을 하여야 하며,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회원으로 가입한 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관계 법령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의 아이디는 이용자 1인 당 1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신청의 승낙)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6조에 따라 회원가입 신청을 할 경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를 승낙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 사유가 있는 경우 회원가입 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가 회원가입 신청을 하는 경우
2. 이미 가입된 회원의 이메일과 동일한 이메일로 회원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3. 제8조 제1항 제3호에 따라 재가입이 제한된 경우
4. 제8조 제2항에 기하여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한 이용자가 다시 회원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5. 제8조 제2항에 기하여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기 전에 회원으로부터 의견진술을 받는 등 이용계약 해지 여부를 판단하는 동안 해당 회원이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다시 회원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6. 가입신청 시 기재해야 할 항목에 허위사실을 기재한 경우
7.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목적으로 회원가입을 신청한 경우
② 회사는 다음 각 호 사유가 있는 경우, 회원가입 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승낙유보의 이유, 승낙에 필요한 추가 정보 요청 등 승낙유보와 관련된 사항을 My Premier 내에 게시하거나, 이메일 전송 및 기타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1. 장비 및 설비상의 한계로 추가 회원가입이 어려운 경우
2. 회원가입 신청 절차와 관련하여 기술상 장애가 발생한 경우
3. 기타 회사가 회원가입 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8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회원탈퇴를 프리미어모터스 고객센터를 통해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1. 회원은 회원탈퇴를 위해서는 회사가 정하는 탈퇴 절차를 따라야 합니다.
2. 제1호의 탈퇴 효력은 탈퇴 의사표시가 회사에 도달하고, 회사가 탈퇴 절차를 완료한 때에 발생합니다.
3. 회원탈퇴를 한 이용자는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으로 재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중복참여가 제한된 이벤트에 중복 참여하기 위한 목적 등 부정한 목적으로 회원탈퇴 후 재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재가입을 일정기간 동안(약 3개월)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원탈퇴 후 회원정보가 파기된 이후에는 같은 이메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의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서비스 운영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서비스 이용을 통하여 관계 법령 및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탈퇴 처리를 합니다. 단, 이 경우 회원에게 탈퇴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My Premier에 최종 로그인(log-in) 후 11개월간 로그인 기록이 없는 통합 회원에 대해 휴면 계정 처리에 대한 안내를 고지하고, 고지 일로부터 30일 내에 로그인(log-in)하지 않을 경우 개인정보를 분리하여 5년간 보관하며, 그 기간 동안 접속이 없을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제9조 (회원정보의 수집과 보호)
①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항에 따라 회원의 정보를 처리함에 있어서 회원 개인정보의 보호와 관리에 관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고, 이에 따라 회원의 정보를 처리합니다.
③ 제2항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의 웹 홈페이지, My Premier 등을 통해 공개합니다.
제10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회원가입 시 기재한 정보가 잘못되거나 변경되었을 경우 My Ford / My LINCOLN 페이지를 통해 즉시 해당 사항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이디 및 이메일 정보는 수정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제1항의 수정사항과 관련해 회사가 요청하는 경우 즉시 수정사항에 관한 증빙자료를 제공해야 합니다.
제11조 (아이디 및 이메일 정보 등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아이디 또는 이메일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아이디, 이메일 및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 대여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아이디, 이메일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한 손실이나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원이 아이디, 이메일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통보해야 하고 이에 대해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2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관계 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은 본인의 개인정보에 대한 변경사항 발생 시 즉각 변경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이 회원정보를 적시에 수정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④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하며,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당해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다른 회원의 이메일 주소를 취득하여 스팸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3.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4.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5.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6.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7.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의 유포행위
8.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9.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10.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1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하는 행위
제13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②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4조 (양도 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15조 (손해배상)
① 본 서비스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제공하는 무료 서비스로 회사는 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회사의 귀책사유 없는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 또는 회사의 피고용인, 대리인, 기타 도급 및 위임 등으로 회사를 대신해 이용계약을 이행하는 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이용계약의 이행과 관련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③ 회원 또는 회원의 피고용인, 대리인, 기타 도급 및 위임 등으로 회원을 대신해 이용계약을 이행하는 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이용계약의 이행과 관련해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16조 (면책 사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해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7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와 이용자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쌍방간에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하고, 그럼에도 합의할 수 없는 경우 소송을 통하여 해결하도록 합니다.
③ 제1, 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은 서울지방법원 또는 이용자 주소지 법원을 관할로 합니다.
제18조 (이용자의 민원 처리)
① 회사는 고객지원센터(1522-5405) 등을 통해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시 불편사항이나 민원사항을 접수 및 처리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에 따라 이용자가 제기한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10영업일 이내에 조사결과와 처리방안을 통보합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한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지 않다고 판단하는 경우 3영업일 이내에 그 해당 사실 및 사유를 통보합니다.